대기업 생산직 정보창고 (범수방)

(필독)범수방 통합 설명서 바로가기 👉 바로가기
[정보/후기]카페 우수게시글 이벤트 👉 바로가기

범수방이 하다와 함께합니다.

 

 


색각이상(색약/색맹) 이면 대기업 생산직 못하나요?
대기업 생산직 "문신" 괜찮은가요?
군면제/공익은 대기업 생산직 못가나요?

 

대기업 신체검사관련 4번째 글이다.
사실 4번째글은 청력관련 글을 올리려고 했으나,

사실상 수요도 작고 분량도 나오질 않아

오늘 이 글에서 병합해서 다루고자 4번째글을 마지막으로
신검관련글은 특별한 이슈가 아닌 이상 쓰지 않을 것이다.

오늘 주제는
"대기업 입사 전 개별 신체검사를 꼭 받으세요" 이다.

이는, 대기업 생산 현장직을 준비하는 취준생의 입장에서
돈을 들여서라도 '대기업이 요구하는 신체검사 항목'을 점검하여

내 몸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대기업이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바라볼지,
또한, 이러한 문제를 에 어떻게 치료할지
사전에 알아보고자 하는 글이다.

대기업 생산직 현장직의 채용전형

종근당 채용과정

반응형

종근당의 채용전형표이다.

AI - 서류 - 면접 - 검진
크게는 총 4단계로 나뉜 전형이다.

신체검사는 어느 회사를 가더라도
필수 점검항목으로 자리잡았으며,
거의 다 붙는다는 말과 달리

종종 신검으로 인하여 떨어지는 사례가 있다고 한다.


색각이상(색약/색맹) 이면 대기업 생산직 못하나요?
대기업 생산직 "문신" 괜찮은가요?
하지만, 그간 위의 글에서처럼
수차례 말했던 생산 현장직군에서의 신검의 문제는 따로있다.

채용과정

바로, 면접전형과 채용검진을 짬뽕으로해서 합/불 발표를 한다는 것이다.

대기업 채용검진 방식의 문제점

평발


여기서는 두가지 문제가 상충하게 된다.
면접에서 떨어진 것인가 VS 신검에서 떨어진 것인가

전자로 떨어진 사람은 사실 별 문제가 없다.
그냥 더 노력/연습해서 붙으면 된다.

하지만, 후자의 경우에는 말이 달라진다.
신체검사로 인해 떨어졌지만,

본인은 신체검사에서 떨어진지 몰랐기때문에 앞으로 계속해서 신검에서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말을 더 풀어보자면,
1. 내가 신체에 어느곳이 문제가 있다는걸 유추할 수 도 있지만,
2. 정말로 내가 어디가 아픈지 조차 모를수도 있다는것이다.

1번의 경우엔 대표적으로 본인의 색약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청력, 혈압 등 신검과정을 통하여
다분야에 본인이 인지 할 수 있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이는 앞선 글에서 렌즈나 외우기 등의 대책이 필요할 수 있음을 알렸다.

청력

말그대로
청력 → 보청기(귓속형 보청기로 신검에서 안보이는 타입이 있음)

혈압약

혈압 → 혈압약
(2~3일 내에 약효가 확실히 나타나는 독한 약 복용)

결국, 대책을 세우고가면 얼마든지 신검합격할 수 있다는 것이다.

2번의 경우엔 내가 모른다는 데에서 아주 큰 문제가 발생한다.
막상 아무런 대책없이, 신체검사에 임하여
다양한 검사를 했다고 해보자.

시력, 색약, 청력, 혈압 등의 문제
즉시 그 결과를 알 수 있는 요인들이 있기에
알아 챌 수 있지만,

그외 다양한 검사에 대해서는
내 몸을 검사하면서도 내가 그 결과를 모르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연출되어

나의 신체적결함을 내가 모르게 되는
속수무책 무방비로 상태의 신체검사로 진행 될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본인이 목표로하는 기업들 중
가장 까다로운 항목을 가진 기업을 기준으로

진행하는 신체검사의 정보를 알아내어
채용신검을 "기업항목과 동일하게" 받아보는것이 필요하다.

엄격한 신체검사

한국여경의 팔굽혀펴기

위의 신체검사 항목 중 일반적인
시력, 색약, 혈압, 청력, 폐활량, 흉부촬영, 혈액, 소변 등 외에

심전도, MRI, CT 등의 정밀 신검이 요구되는곳이 있으며,
(특히 H그룹이 CT, MRI 촬영을 한다)
그 외 배근력, 악력, 한발버티기 등의 체력능력을 Test하는곳도 있다.
(특히 P그룹이 시행하기로 유명하다)

이러한 채용신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곳
거의 전무하다 시피하기에,
실제 면접사례자, 재직자를 찾아보는 수밖에 없다는것이다.

결국, 재직자를 찾는일은
카페 혹은 여타 다톡방, 실제 지인 등등
발품을 팔아서 찾는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범수에게 물어보면 기프티콘으로 찾아준다)

https://cafe.naver.com/gochodae2/1598

 

근로복지공단-인천병원 무기직 후기+연봉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그렇기에 범수카페에서도 별거 아니지만,
이러한 합격 수기등을 활발하게 남기는것이
후대에 큰 도움이되는 자료일 수 있다는것.
간단한 신검이라도 후기글 많은 참여바란다...

 

사전 신체검사

신체검사 종류
검사 항목

모 병원의 신체검사 가능 항목이다.
정말 다양한 신체검사 항목이 있으며,
선택하여 내가 원하는것만 골라 할 수 도 있다.

기업들도 이러한 고를수 있는 항목에대해 취사선택을하여
우리 취준생들을 거르는 장치로 사용하는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기업들은 이러한 신체검사 탈락의 기준을 절대 알려주지도 않으며,
나 자신의 신체검사 결과조차도 알려주지 않는다.

그렇기에 내가 어디가 부족해 탈락했는지
면접이 부족한지?
내 신체가 부족한지?
명확한 갈피를 잡기위해서는

반드시, 선재적인 신체검사를 받아보기를 추천한다.


 범설팅 신청 

gochodae2.tistory.com/147

 E - mail  - gochodae2@gmail.com

  Kakao   - open.kakao.com/me/gochodae3


범수방이 하다와 함께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