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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사의 물류센터 '저유소' 에 대해 알아보자

블로그엔 쓰지않는 꿀팁 정보글도 공유하는 모범수 인스타 팔로우 해야겠는걸??? (클릭시 인스타 이동) 정유하면 떠오르는 지역이 있다. 바로 울산, 여수 그리고 대산. 대한민국의 정유사는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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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위의 1편을 읽고 오길 바란다.

 

이번 글은 비정유 저유소에 관한 글이다.

 

일단, 정유와도 관련있으며

대한민국 유류 수송을위햇 빼놓을수 없는

 

'대한송유관공사' 에 대한 소개와

 

그 외 수많은 비정유 저유소에 관한 

목록과 설명이 주 골자이다.

 

유류 수송의 핵심 '대한송유관공사' 

 

출처 - 중앙일보

 

대한송유관공사는 사실 우리들에게 

'고양 저유소 화재' 로 널리 알려져 있는 회사이다.

 

 

 

당시 사고가 언론에 대서특필되고

그 원인은 스리랑카인이 '풍등' 을 날려

일어난 일이었기에 더욱 논란거리가 많았다.

 

 

 

사실 송유관공사는 이름 그대로

원래는 공기업이었다.

하지만 2001년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방침에 따라

정유4사(이노,GS,S-OIL,현오뱅)에 매각하였다. 

 

 

 

 

그 결과 현재는

SK이노가 최대주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사기업이 되어버렸다.

 

 

 

 

현재 송유관공사의 핵심 사업은

1. 송유관 운영

2. 저유소 운영

으로 볼 수 있다.

 

말그대로 송유관은 기름을 운송하는

배관을 운영하는것이다.

 

기음을 운송하기위해선 

저장할 수 있는 저유소가 필요한 법.

 

경인, 서울, 강원, 충청, 대전, 전북, 영남, 전남

전국 각지에 저유소를 두고 있다.

 

 

 

송유관공사는 저유소 및 펌프장을

기술운영직으로 채용하며 

전국으로 사업장으로 배정받을수 있다.

 

실제SK이노와는 급여체계 자체가 다르고

연봉제이기에 급여 차이가 꽤 심하다고한다.

 

하지만, 사업장에따라 좋은인프라에서 근무

어느저유소든 저유소 특성상 약한 근무강도

 

이점 참조해서 지원하면 될 듯 하다.

 

 

그 외 소규모 저유소

정유 4사와 송유관공사를 제외하고도 

사실 소규모 저유소, 외국 투자 저유소 등이 많다.

 

사실 이러한 저유소들은 

근무인원이 매우적은 편이고

 

회사이름도 알려져있지않아서

공고가 올라와도 지원율이

높지 않은게 사실인것같다.

 

 

 

 

대략적으로 터미널 기업들을 추려서

최근 채용여부가 있는지 정리해보았다.

 

(주)정일스톨트헤븐
오일허브코리아여수(주)
에스와이탱크터미널㈜
에스피탱크터미널(주)
오드펠터미널코리아(주)
(주)여수탱크터미날
유나이티드터미널코리아(주)
동북화학(주)
온산탱크터미널(주)
㈜성운탱크터미널
(주)태영인더스트리
한국보팍터미날
리드코프

 

13개의 터미널에대해 조사를 하였으며,

터미널의 조사결과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1. 위험물 자격증 필수

2. 소규모 인원 / 고부가가치(영업이익)

3. 여수/울산에 집중

 

이러한 특징을 지니고 있었다.

 

또한, 터미널 업계의 특성상

낮은 근무강도 고연봉 이라는 카더라가 

존재하니 채용에 관심을 가질만 할것이다.

 

13개업체에서 꾀나 최근에 채용이 있었다.

 

이를 보지못하고 그냥 지나간사람도 많을것이다.

저유소 취업을 원한다면
독취사같은데를 찾아보기보단,

직접 사람인,인크루트,잡코리아 등에
관심기업 혹은 즐겨찾기로 공고가뜨면
자동으로 알림이 올 수 있도록 하는것을 추천한다.

 

아래의 공고를 참조 바란다.

 

 

 

 

 

오일허브코리아 여수

18년에 채용을 진행 하였다.

역시 위험물을 우대하며

가스를 추가적으로 우대한다.

여수근무가 가능하며 영어회화도 우대한다.

 

 

 

 

 

오일허브코리아 여수

18년에 채용을 진행 하였다.

역시 위험물을 우대한다.

여수근무가 가능자를 우대한다.

 

 

 

여수탱크터미널(재원산업)

17년에 채용을 진행 하였다.

역시 위험물을 우대한다.

우대 학과는 화공/기계련관이었다.

계약직1년후 정직을 뽑는 프로세스였다.

 

 

 

 

유나이티드터미널 코리아

18년에 채용을 진행 하였다.

역시 위험물을 우대한다.

연봉 2500에 상여 600% 별도면

기본급+상여만 3750만원이다.

이게 18년도라는걸 감안하면

현재는 3천후반대의 기본연봉으로 예상한다.

 

 

 

 

SP탱크터미널 코리아

17년에 채용을 진행 하였다.

역시 위험물을 우대한다.

연봉 2900에 상여 600% 포함이다.

연봉이 많이 적은편으로 보인다.

뭔가 착오가 있거나 

잘못된 표기가 아닌가 생각된다.

 

 

 

 

온산탱크터미널 코리아

13년에 채용을 진행 하였다.

역시 위험물을 우대한다.

연봉 2600에 상여 600% 포함이다.

연봉이 많이 적은편으로 보인다.

아무리 13년도라지만 역시

위와같이 착오로 잘못쓴 연봉이 아닌가 싶다.

 

 

 

 

보팍터미널

얼마전 6월 채용을 진행 하였다.

역시 위험물은 필수이다.

화학과를 우대, 가스안전 자격우대이다.

영어를 보는 회사가 많은것같다.

 

 

 

 

 

리트코프

우리가 아는 그 대출은 리드코프

그 리드코프가 맞다.

여신업과 더불어 목포에서 저유소를 운영하고있다.

역시 위험물은 필수이다.

과연 대우가 좋을까? 

직접가보지 않으면 모를것이다.

 

 

 

 

 

 

www.saramin.co.kr/zf_user/jobs/relay/view?rec_idx=38392806&view_type=list

 

마지막으로 대망의 현재 채용중인

오드펠터미널코리아 공고이다.

위험물은 역시필수,

영어의사소통 화학지식 기계지식 전기까지.

1년인턴 후 전환하는 프로세스이다.

대한유화의 계열사이므로

대우는 보장된다고 볼 수가 있다.

울산사람이라면, 지원해보길추천한다.

 

이로써 저유소 2편

대한송유관주식회사 및 비정유 저유소에대해 알아보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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