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생산직 정보창고 (범수방)

(필독)범수방 통합 설명서 바로가기 👉 바로가기
[정보/후기]카페 우수게시글 이벤트 👉 바로가기

범수방이 하다와 함께합니다.

 

국립대병원 시리즈의 9편

 

경상대학교병원이다.

 

이제는 정말 전국의 대학병원을 모두 분석할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마지막에 대병, 공공병원 티어를 나누어 보고자한다.

 

 

경북대병원 시설관리 기술직, 시설관리 원무직 연봉비교

전남대병원 시설관리 기술직, 시설관리 원무직 연봉비교

강원대병원 시설관리 기술직, 시설관리 업무협력직 연봉비교

충남대학교 시설관리 기술직, 시설관리 업무협력직 연봉

[대학병원] 충북대병원 시설관리 시설기술직 연봉계산

[대학병원] 부산대병원 시설관리 시설기술직 연봉계산

[대학병원] 전북대병원 시설관리 시설기술직 연봉계산

 

의 급여,복지 등에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다.

 

정규직전환

경상대병원도 역시나 올해

문재인정부의 하청근로자 전환의 일환으로

정규직전환을 완료했다.

 

하지만, 그 중간에 다양한 문제가 발생했다.

그럼 용역으로 남아있는게 났다는건가?

3조2교대로 돌던, 교대근무를 

4조3교대로 변형하여 수당이 줄었다는 말과,

 

통상근로자들은 호봉테이블처럼 지급받으면

연봉이 매우 깍인다는것이었다.

 

어찌보면, 전환자들에게는 

당장의 급여손실이 크게 다가왔으니 손해이고

병원측도 평생고용보장을 해줘야하는 입장이니

 

재차 말하지만,

이러한 강제 전환정책은 정책의 실패라 불리는 것이다.

그럼에도 또 건보 1600명을 전환했으니....

 

 

 

경상대학교 병원 시설관리 직군

경북대 모집공고
경북대 모집공고

최근 뽑았던 직무를 분석해본 결과

 

시설기술직과, 시설업무지원직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설 관련 조직이 

 

1. 일반직 엔지니어 (시설기술직)

2. 중간관리직 없음 (원무직 시설X)

3. 시설기능직 (업무지원직, 하청전환자)

 

역시나 원무직에 시설이 없는 전형적인 대병형태의 조직이다.

 

바로 급여부분 계산해보도록 하자.

 

 

급여지급 내규 완벽 분석

 

시설기술직

일반직 봉급표
근속가산기본급(기존재직자만)

호봉표이다.

다른병원보다 기본급이 적은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사규정에 따르면 일반직 시설기술직은 6급채용이다.

 

일반직 수당지급관련 내용

 

기타 상여금 정근수당 위험수당 상여금 기준
직급보조비

수당에 대한 내규이다.

정근수당, 장기근속수당, 가족수당, 위험근무수당은 타병원과 같았다.

그 외 상여금을 따로 년 2회(통상임금 산임X)로 지급하고있었다.

특이한점은 다른, 병원에비해 낮은 기본급대비 직급보조비가 꽤 크다는 점이다.

 

 

복리후생비용

복리후생비

급식보조비

명절휴가비

하계휴가비

복리후생비

 

복리후생항목의 특이한점은

명절휴가비가 살짝 높고 하계휴가비도 별도로 있었다는점.

 

복포는 내규에 없지만,

존재한다고한다.

업무지원직과 같은기준으로 본다면, 55만 + 근속시 만원씩 증가로 추정해 볼 수 있었다.

 

 

업무지원직(하청 전환직)

업무지원직

처음엔 놀랐지만, 이제는 익숙한 호봉표..

어쩔수없는 정책의 실패이다.

원무직 복리후생비

업무지원직의 복리후생비는 

급식보조비와 명절각 70만원 총 140만원이 전부.

 

역시나 야박한 대우를 해줌에는 다른병원과 같았다.

 

 

 

경상대학교 시설관리직 연봉 모의계산

경상대병원 연봉예상치

시설기술직은 생각처럼

주간에 오티 20시간정도로

최소 기준 초임 3600만원가량,

 

20년차의 경우 7200만원에 달하는 금액을 가져갈정도로 계산된다.

타병원보다 고근속자의 경우

살짝 밀리는것 아닌가? 라는생각이든다.

 

원무지원직은 여타 다를것이 없는 전형적인

전환직 대우이다.

 

어쩔수없는 문재인정부의 작품 그자체이다.

 

 

위 계산은

 

그 이외에도 연차보상비 제외

 

사학연금도 있으며, 경영성과급은 제외

(20년도 성과금없었음)

 

가족 및 본인 의료비 감면 등을 감안하지 않고 계산했음.

 

 

업무지원직

https://recruit.gnuh.co.kr:8443/recruit/02_general/01_notice/ge_notice_view.jsp?idx=20210081 

2021년 10월 23일 현재

업무지원직을 채용하고있으니, 참조하여 지원을 하길 바란다.

 

 


 범설팅 신청 

gochodae2.tistory.com/147

 E - mail  - gochodae2@gmail.com

  Kakao   - open.kakao.com/me/gochodae3


범수방이 하다와 함께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